GMB_4P_가격, 상품, 장소, 프로모션

2021. 9. 30. 15:54강의 후기/그로스 마케팅 부트캠프 [GMB]

728x90

1. Product

: 물리적이나 서비스적으로나 다른 회사의 상품과는 차별화함으로써 시장내에서 점유율을 더 많이 차지하는 것

 

- 물리적 : 제품의 기능, 디자인, 색상, 내구성, 신뢰성, 수리 용이성, 스타일, 소재, 품질 등

- 서비스 : 주문 편리성, AS 서비스, 고객 상담, 사용 용이성(상세한 사용 안내 등)

 

2. Price

: 제품의 가격을 조정함으로써 목표를 달성하는 것

 

- 원가기반 가격결정

: 원가 + 마진

 

- 가격 걷어내기

: 처음에 책정된 가격에서 판매량이 늘어날수록 가격을 낮게 책정하는 것

(예시 : 최첨단 무기~전투기, 장갑차, 탱크 등/ 핸드폰)

 

- 침투가격

: 일부러 가격을 낮게 책정하여 초기에 제품이 시장에 진입하기 쉬우며, 판매량을 극대화하려는 목표를 달성하려는 방법

 

- 고가정책

: 일부러 가격을 높게 측정하여 브랜드 품질을 고객들에게 각인시키는 방법

(예시 : 에르메스, 스타벅스 등)

 

- 낚시 가격

: 제품의 가격은 낮게 설정하나 제품을 사용하면서 필수적인 소모품에 높은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예시 : 카메라(본체의 가격은 50~200만원대가 보통이라면, 렌즈 가격은 30 ~ 1,000만원을 넘는 것까지 매우 비싼편)

 

- 가격 프로모션

: 1+1 같은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는 것

 

3. 장소

: 학교 졸업식이나 입학식만 되면 그 앞에서 꽃을 팔고, 시험날만 되면 컴퓨터용 싸인펜을 팔듯이 고객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제품을 제공하는 것

 

4. 프로모션

: 소비자와 기업간의 커뮤니케이션

 

<기업형 광고>

- 전통적인 매체인 TV, 신문, 잡지, 시설물, 옥외광고, 전시회

- 비전통적 매체인 youtube, 포털 사이트

 

<개인형 광고>

- 1:1 영업 : 대면영업, 전화영업

- 1:다 영업 : LMS, 블로그, 인스타, 페북

 

 

<참고자료>

마케팅 믹스 (4P) (brunch.co.kr)

 

마케팅 믹스 (4P)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의 개요 마케팅 전략은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함으로써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입니다. 기업은 시장 환경을 분석하고

brunch.co.kr

마케팅의 기본, 3C와 4P 제대로 이해하기 (brunch.co.kr)

 

마케팅의 기본, 3C와 4P 제대로 이해하기

3C STP 4P 올바른 설명서 (1) | 굉장히 오랜만입니다. 사실 이전에 좀 더 실무적인 내용을 다뤄보고자 컨셉과 소비자 분석에 대한 글을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문득 제가 아는 게 너무 없단 생각이 들

brunch.co.kr

https://startupbrothers.tistory.com/16

 

마케팅 4P 믹스 전략(제품, 가격, 유통, 촉진), 7P

5. 마케팅 4P 믹스 전략 제품 전략(product strategy), 가격전략(pricing strategy), 유통전략(placement strategy), 촉진 전략(promotion strategy)을 적절히 섞어서 마케팅을 하는 것으로 믹스(mix)라는 개념이..

startupbrothers.tistory.com

https://shinlku.tistory.com/161

 

마케팅의 기본 4P Mix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마케팅의 기본 4P Mix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상대방에게 말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흔히들 6하원칙에 의거해서 말을 하라고 한다.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가 바로 그것이다

shinlku.tistory.com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2432

 

비싸도 사먹게 되는 스타벅스의 4가지 전략 - 소비자평가

  커피브랜드 포화시대에서 비싼 커피브랜드하면 많은 이들이 스타벅스를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스타벅스를 비싸다하며 많이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첫 번째로는 스..

www.iconsumer.or.kr

https://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4546

 

한국에서 스타벅스 광고 본 적 있으신가요? - 소비자평가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써 광고는 TV, 신문, 잡지 등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있다. 기업들은 광고 효과를 누리기 위해 광고에 많은

www.iconsumer.or.kr

https://mrsssong.tistory.com/4

 

ZARA의 마케팅전략 분석 STP , 4P전략을 바탕으로 분석해보자

오늘은 ZARA 마케팅전략 분석를 하는 포스팅 시간을 갖겠습니다. 먼저 ZARA는 런웨이를 모티브로 한, 하우스 브랜드 의류, 신발,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스페인 패션 체인점이다. 이러한 자라가 세

mrsssong.tistory.com